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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서비스헌장

서비스 이행표준

공통이행기준

  • 우리는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는 벨이 3회 울리기전에 받고,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고객이 지적해주시는 사항에 대해 겸허하게 수용하고, 도서관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.
  •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실명제를 강화하겠습니다.

원하는 정보를 신속ㆍ정확하게 제공

  • 신간자료를 신속히 구입, 정리하여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가 희망하는 자료에 대하여는 자료선정위원회를 거쳐 구입 여부를 알려드리고 30일 이내에 비치하겠습니다.
  • 공익성과 객관성 등 다각적으로 검토한 후 자료를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검색용 PC, 복사기, 사물함 등 자료 이용 시 수반되는 기기의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* 공개절차 : 청구서 제출 -> 청구서 접수(해당부서) -> 정보공개 여부결정(10일이내) -> 공개.비공개 결정통지 -> 수수료징수 -> 공개

이용자에게 다가가는 도서관 운영

  • 장애인 편의시설을 수시로 점검하여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 실명제를 위하여 전 직원의 성명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관외대출회원 가입절차를 간소화하여 즉석에서 관외대출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시간과 거리상 도서관을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이용자를 위하여 이동도서관 또는 순회문고 등을 운영하겠습니다.

쾌적한 환경의 도서관 운영

  • 열람실의 냉ㆍ난방시설 및 조명기기 등을 수시로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열람실 및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매월 첫째주 월요일 전체 소독 혹은 대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